국내스포츠야구분석 5월31일 KBO 두산 vs 롯데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제목 : 국내스포츠야구분석 5월31일 KBO 두산 vs 롯데
댓글 0 조회   162

작성자 : 토통령코비
쪽지 보내기 게시글 보기

5월31일 14:00 두산베어스 롯데자이언츠 KBO분석

두산: 플렉센 2승 3.12 
롯데: 스트레일리 1승2패 2.86

이영하가 7.2이닝 3실점으로 볼넷 3개를 허용하기는 했지만 오랜만에 호투를 펼쳐준 두산. 경기 후반 타선이 집중력을 발휘하며 동점을 만들고 연장 11회말 허경민의 끝내기 안타로 역전승했다. 최주환의 2점홈런 포함 하위타선이 역전의 발판을 마련한 가운데 부상자 명단에서 돌아온 오재일이 선발 출전하면서 타선의 무게감이 올라왔다는 것이 고무적. 이틀 연속 필승조를 투입하면서 3차전 불펜 운영에는 어려움이 생겼지만 4경기 2승 3.12로 매 경기 퀄리티스타트를 기록하고 있는 두산 선발진에서 가장 꾸준한 플렉센이 등판한다는 점에 기대를 건다.

서준원의 6이닝 1실점 호투에 3안타를 기록한 전준우,안치홍의 활약을 앞세워 3-0 리드를 잡았던 롯데. 필승조가 흔들리면서 리드를 지키지 못하고 패했다. 특히 9회초 재차 리드를 잡은 이후 마무리투수 김원중이 타구에 몸을 맞은 이후 후속동작에서 실책을 범한 것이 실점의 빌미가 되는 등 운까지 따르지 않았다는 것이 아쉬운 부분. 필승조를 쏟아 붓고 연장 11회말에서 패배를 당한 만큼 타격이 작지 않아 보인다. 더불어 선발투수 스트레일리가 화요일 삼성전 6.1이닝 무실점 호투를 펼치며 최근의 부진에서 벗어났지만 4일 휴식 후 등판에서 피안타율이 .258로 5일,6일 휴식 등판과는 공의 위력에 차이가 났다는 점이 우려되는 부분이다.

11회 연장승부를 펼친 두 팀. 두산이 1차전에 이어 2차전까지 잡아내며 위닝시리즈를 확정했다. 불펜진은 원정팀 롯데가 조금 더 여유가 있는 편이지만 선발투수 스트레일리가 4일 휴식 등판경기에서 피안타율이 1할 가까이 올라가는 모습을 보여줬다는 점. 4경기 모두 퀄리티스타트를 기록한 두산의 선발 플렉센의 꾸준함을 고려하면 두산의 시리즈 스윕을 예상한다.

핸디캡: 두산이 하위타선의 활약으로 역전승을 거둔 가운데 오재일의 복귀로 타선의 무게감이 달라졌다는 점. 롯데의 선발투수 스트레일리가 4일 휴식 등판에서 고전하고 있는 만큼 1,2차전을 모두 잡은 두산의 -1.5 핸디캡 승리를 예상한다.

언더오버: 두 팀이 2차전 연장승부를 펼치면서 투수진 소모가 많았다는 점을 고려하면 선발투수가 내려간 이후 경기가 크게 요동칠 수 있다. 1차전보다 2차전에서 타격이 활발했던 두 팀의 흐름이라면 3차전은 오버의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일반: 두산 승 (추천)
핸디캡: 홈팀 기준 -1.5 핸디캡 승
언더오버: 오버 
이 게시판에서 토통령코비님의 다른 글
제목